옥건 헤어라인 남성탈모 모발이식
40 대 중반에 M자 탈모, C자 탈모 모발이식
'탈모'는 일반적으로 질환이라는 의미보다는 미용적인 측면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적인 유전에 의한 탈모를 겪고 있는 남성분들의 경우 이미 탈모가 많이 진행된 후에나 병원에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의 가족력에 대머리인 분이 있으셨거나 또는 탈모라고 의심이 되면 미루지 마시고 병원에 내원하셔서
전문가의 소견을 듣고 거기에 대한 처방과 치료를 반드시 받으셔야 합니다.
C자 탈모가 될 정도로 시기적으로 탈모가 많이 진행된 상태에서 내원하셨는데 흔히들 프로페시아는 탈모 초기에 복용해야 효과가 있다고 알고 계시는데요, 40대 중반이신 이분처럼 진행이 어느정도 되셨어도 프로페시아 복용은 늦지 않습니다. 최소한 탈모가 더이상 진행되는 것은 막을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프로페시아는 복용을 중단하면 그동안 탈모되지 않았던 모발들이 수개월에 걸쳐 한꺼번에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프로페시아는 한 번 복용을 시작하였으면 평생 복용할 것을 알고계셔야 합니다.
프로페시아가 탈모가 진행되는 것을 막는 탈모 예방의 효과가 있다면, 모발이식은 탈모가 이미 진행된 부위에 본인의 건강한 모발을 이식하여 새롭게 채워 넣는 복구의 차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모발이식 환자분 역시 탈모가 많이 진행되셨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복구를 위해 모발이식을 선택하셨습니다. 40대 중반의 남성분으로 탈모가 약간 보기드문 형태로 진행 중이었습니다. 헤어라인 양쪽 옆인 M자 부위 뿐만 아니라 헤어라인 가운데에도 탈모가 진행되는 형태입니다.
환자분이 저희 병원에 내원하셨을 당시에는 헤어라인이 이미 많이 무너진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헤어라인을 잡아주기 위해서 이마방향으로 3센티미터 정도로 헤어라인을 내렸고, 내린 헤어라인에 어울리게 엠자부위를 디자인 하였습니다. 디자인 라인에 맞춰 예상되는 이식 량에 따른 최대 모낭을 채취하였고, 이식모들을 정성스럽게 채우듯이 심어드렸습니다.
이 남성분은 총 4036 모를 이식하였습니다.
예전과 달리 현대의 모발이식은 한번의 수술에서 이식할 수 있는 양이 많아졌습니다. 후두부의 두피 탄력이 좋다면 한번에 4500모 이상의 이식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무리한 채취는 또 다른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저희 옥건 모발이식센터에서는 정확한 두피 탄력도 테스트를 거쳐 '흉없는 절개법'에 의해 안전하게 후두부 채취를 하고 있습니다.
'흉없는 절개법'은 2010년 국제모발이식학회(ISHRS)에서 옥건 원장님께서 발표하신 '이각 절개법(two angle incision)'과 '이각 봉합법 (two angle suture)' 논문의 결과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옥건 원장님은 이 논문으로 동양인 의사 최초로 국제모발이식학회의 최고상인 ' Best Practical Tip 수상'을 하셨습니다. 이 논문발표는 모발이식분야의 새로운 수술 기술의 탄생으로 절개법으로도 흉터를 남기지 않는 모발이식 수술의 혁명이 되었습니다.
▣ 옥건 원장님께서 수상한 2010 국제모발이식학회의 최고상인 ' Best Practical Tip ' 상장
옥건 원장님이 발표하신 '이각 절개법(two angle incision)'과 '이각 봉합법(two angle suture)' 으로 수술한 결과 사진 위 사진으로만 보셔도 알 수 있듯이 수술 후 6개월밖에 지나지 않았으나 아주 약간의 붉은기를 제외하고는 절개선을 거의 찾아 볼수 없을 정도로 흉터가 보이지 않습니다. 붉은기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없어집니다.
최근에는 비절개로 수술하면 흉터가 없다고 여기저기 내세우는 병원이 많은데 비절개가 흉터가 없다고 내세우는 면서 마케팅을 하지만 절개방식도 흉터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분은 수술 직후임에도 불구하고 헤어라인의 변화에 굉장히 만족해 하셨습니다.
40대 중반분께서 30대 중반의 나이로 보였으니까요.이렇듯 모발이식은 풍성한 모발로 인해 잃어버린 나이를 되돌려드리거나 심지어 더 젋어보이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그 만족감은 당사자가 아니고서는 결코 가늠할 수 없겠죠.^^
옥건 원장님 수술 코멘트
40대 중반 남성분으로 탈모가 약간 보기드문 형태로 진행중이었습니다.
보통 이마 가운데 쪽으로 탈모가 진행되면 C자형 탈모라고 하는데 전형적인 C자형은 아니고 M자형 탈모를 동반한 형태로 이런 분류법은 없지만 제 나름대로 M+C자형으로 불러봤습니다.
국제표준으로는 놀우드 3a형 정도 되겠습니다. 가운데 쪽은 이마방향으로 3센티 정도 헤어라인을 내렸고
내린 헤어라인에 어울리게 엠자부위를 디자인 했습니다.
단순 절개법만으로는 정상밀도로 커버할 양이 부족했기 때문에 메가세션을 써서 절개할 수 있는 최대 모낭을 채취하여 4036모 이식하였습니다.
보통 절개법만으로는 이식 할 수 있는 양에 한계가 있기때문에 이식할 부위가 너무 넓으면 비절개등 다른 방법을 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