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건원장님과 병원이야기

모발이식의 동반탄락 고민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만 전문으로 하는 병원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의 블로그 지기 우꼬모꼬입니다.  


병원의 일을 하다보면, 모발이식을 하시는 분들 중 동반탈락을 걱정하시는 분에게 항상 하는 말씀입니다.

   

"모발이식의 동반탄락 고민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모발이식을 하면 모발이식을 한 곳의 머리가 일부분 빠지게 됩니다. 이유는 모발시식 수술도 수술이기 때문에 모발 자체가 다시 강하게 자라기 위해서 자연스럽게 빠지게 됩니다. 매우 드물게 모발이식 부위가 아닌 곳의 모발이 함께 빠지는데 이것을 동반탈락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동반 탈락이라는 것이 사전에 많이 말씀을 드려도 이식한 모발이 빠지거나 약간의 동반 탈락이 있어도 상당히 불안해 하십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공감이 갑니다. 수술 전이나 수술 후에 모발이식의 권위자인신 옥건 원장님의 말씀에는 바로 수긍을 하시다가도 막상 머리가 다시 빠지면 매우 불안한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눈치가 보이니 원장님에게는 말씀도 못 드리고 괜한 병원 직업들에게만 불안함을 표출하십니다.

   

저희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처럼 모발이식만 전문으로 하는 병원은 물론이고 일반적으로 모발이식을 하는 병원에서도 모발이식한 머리가 다 빠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작은 정성들이 모여서 조금이라도 더 생착율이 높아집니다.

   

차이점이라고 하면 생착율이 몇 % 더 나오느나 아니냐라는 것입니다. 모발이식만 전문으로 하고 모발 분리사를 직접 고용하는 병원이 아무래도 일반적으로 모발이식을 병행하는 곳보다는 조금 더 생착율이 높습니다.

   

또한 옥건원장님 같이 수술 시에 모발이식의 깊이를 조절하여서 정확한 위치를 잡아주면서 출혈이 적게 식모를 하는 경우도 조금 더 생착율이 높아집니다.

   

단 몇%하고 생착이 더하고 못하고는 환자분의 입장에서는 너무나 큰 차이이기 때문입니다.

   


   

모발이식 및 헤어라인 교정 후 모발 탈락

   

이식된 모발은 3주 전후로 하여 한차례 빠지게 됩니다. 이때 자연스럽게 탈락되는 모발이 있는가 하면 잡아당겨도 빠지지 않는 모발은 그 상태에서 생착이 되어 자라게 됩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환자분들이 수술 후 3주 후에 내원하시면 일반적으로 모발이식 수술 이후 빠져야 될 모발들은 일부러 잡아당겨 뽑아주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유는 이미 뿌리의 생착은 2주안에 이루어졌고, 빠져야 될 모발들은 빠지게 해서 앞으로 새로 나올 모발들이 잘 나오게 길을 만들어 주는 작업을 해서 발모를 도와드리게 됩니다.

   

   

Ok's tip

모발이식을 하는 과정에서 기존의 모발이 스트레스를 받아 이식부 주변의 머리카락이 탈락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모발이식 후 동반탈락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저희 옥건 원장님께서는 기존의 머리카락이 있는 부위의 모낭이 다치지 않도록 섬세하게 이식해 드리고 있습니다.

 

 

동반탈락된 기존모발들은 이식된 모발들이 자라나는 시점에서 거의 대부분 회복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의 생착율을 높이는 원장님의 모발이식 스킬!

   

모발이식의 식모기 니들의 길이와 심의 깊이가 제대로 조절 되었고 간호사가 이식모를 식모기에 제대로 장착했다고 

하더라도 의사가 제대로 이식하지 않으면 생착률은 역시 저하된다.

   

                

   

그림 D5b 처럼 이식 마지막 순간에 식모기 니들의 뾰족한 부분이 위 쪽을 향해야 합니다.

그림 D5a 처럼 식모기 니들의 뽀족한 부분이 아래를 향하면 gap 만큼 더 두피 아래 쪽에 손상을 주게 되어 생착률을 저하 시킬 수 있습니다. 


작은 차이지만 모낭의 아래 쪽 조직은 모낭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미세혈관들이 존재 하기 때문에  약간의 손상이 생착률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샤프펜슬 처럼된 식모기 끝의 단추를 누르는 시점이 또한 중요합니다.

   

   

                

   

[포인트는 식모기 니들이 두피에 완전히 삽입된 후 다시 나오면서 눌렸던 두피가 원래 데로 되는 시점인데 누르는 시점은 그림 M6처럼 옆에서 봤을 때 눌러진 두피가 원래의 두피 단면과 평행할 때 입니다.]

   

                

   

[그림 D6a 처럼 식모기 버튼을 미리 누르면 식모기 니들을 뺄 때 두피가 펴지면서 이식모가 두피 안에 완전히 묻혀서 생착률 저하를 초래하게 됩니다.]

   

                

   

[그림 D6b 처럼 식모기 버튼을 너무 나중에 누르면 모발의 뿌리 부분이 노출 되어 생착률이 떨어 집니다.]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