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환절기에 더 중요한 탈모관리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탈모이야기 

환절기에 더 중요한 탈모관리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환절기의 건조한 공기는 모발뿐 아니라 우리 몸에도 이상을 주기도 합니다. 건조하고 기온의 변화가 심한 환절기의 탈모관리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올해는 건강에 안 좋은 미세먼지 때문에 고생을 하고 황사도 조금 더 일찍 불기 시작했었습니다. 공기가 건조하게 되면 기관지 질환이 생길 가능성도 높고 피부 또한 수분이 부족하여 푸석푸석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환절기에 더 중요한 탈모관리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건조함은 두피와 모발에도 좋지 않습니다

   

두피나 모발도 환절기의 건조한 공기에는 푸석푸석해지고 탈모가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두피가 평소보다 간지럽기도 하고 각질도 유난히 많이 일어난다면 모발에 이상이 생기고 있다는 것입니다.

   

환절기에 모발에 갑작스럽게 이상이 생기거나 두피에 각질이 일어나거나 간지럽다면 건조한 모발 관리법을 시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한 두피와 모발을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머리를 자기 전에 감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침에 출근하느냐 학교 가느냐 바쁜데 머리까지 감게 되면 시간이 더 오래 걸리고, 아침에 머리를 감게 되면 샴푸를 제대로 헹구지 않아서 불순물들이 그냥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아침보다는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환절기에 더 중요한 탈모관리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 샴푸로 가장 좋은 샴푸는 자극이 적은 샴푸입니다. 두피에 샴푸 성분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헹구는 것도 탈모를 예방하는 좋은 습관입니다. 특히 미세먼지나 황사도 같이 씻겨내려 갈 수 있게 충분히 헹궈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자외선에 노출이 늘게 되는데, 자외선은 피부뿐 아니라 모발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렇다고 머리에 자외선 차단크림을 바를 수도 없으니 문제가 되기 마련입니다.

   

   

횐절기의 건강이나 두피와 모발의 관리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건조하면 수분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모발 때문만이 아니더라도 우리 몸을 위해 지속적으로 수분을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절기에 더 중요한 탈모관리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또한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식사습관도 중요합니다. 탈모의 경우에는 모발에 영양을 제대로 주지 않아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의 경우에는 대부분 유전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라고 봐야 하지만, 여성형 탈모의 경우에는 스트레스나 다른 원인에 의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남성들이 유전적인 요인이 있다고 해서 탈모가 바로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양가 모두 탈모가 있지만 탈모를 잘 막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탈모의 진행이 더 빠르게 되어 절은 나이에 금방 모발이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환절기에 물을 조금 더 마시는 작은 습관 개선은 탈모뿐 아니라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탈모는 완전히 치료할 방법이 없고 오로지 모발이식이 최후의 수단이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탈모는 작은 습관과 개선의 노력이 하나하나 모여야 제대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꾸준한 관리를 통해 건강한 모발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의료자문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원장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방치할 수록 더 큰 문제가 되는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조기탈모와 모발이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락하는 모발과 모주기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여성탈모의 특징과 원인, 그리고 치료에 대해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젊은이들에게 생기는 새치와 이유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현대인에게 탈모가 생기는 이유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변덕스러운 날씨일 수록 더 잘 챙겨줘야 하는 두피건강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