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건원장님과 병원이야기

[경제투데이] 겨울탈모관리 이렇게 하세요!

 

 

 

[경제투데이] 겨울 탈모관리 이렇게 하세요!

2011년 12월 05일

▶기사원문보러가기

 

 

배동성, 장미화가 진행하는 생방송 "생두부"가 5일 방송분에서 겨울철 탈모관리법에 대해 특집을 마련했다.

 

'권영찬의 고!고!고!'코너에서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의 옥건원장을 초청해 탈모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겨울철 탈모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줄 예정이다.

 

옥건헤어라인 옥건원장은 남성과 여성은 근본적으로 탈모의 원인이 다르다고 설명한다. 탈모로 병원에 내원하는 남성의 97%는 유전이 원인.

내원하는 남성 중 유전이면서도 자신은 유전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사람들이 많은데 상염색체 유전이기 때문에 어머니 쪽에도 영향을 받고 여자들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뿐 탈모 유전자를 가지고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여성 탈모이 원인은 갑상선 호르몬, 성호르몬 등 호르몬 불균형, 빈혈, 스트레스, 다이어트, 생리불순, 폐경, 출산 등으로 다양하며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도 다르다. 탈모 치료 전에 혈액을 통한 호르몬 검사 등이 선행되어야 제대로 치료 받을 수 있다.

 

옥건헤어라인의 옥건원장은 "탈모의 주범은 남성이든 여성이든 호르몬 이상일 경우가 많다"며 "탈모는 아프지만 않았지 질환으로 생각해야 한다.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가 크므로 전문병원에서 초기 진료를 제대로 보고 치료를 하는 것에 따라서 탈모를 막을 수 있고 가속화 될수도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