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탈모이야기
옥건헤어라인에서 알려드리는 3자 탈모라고 불리는 남성 탈모
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을 교정 하신 분들은 모발이식을 하기 전에는 많은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 스트레스의 정도는 조금 다르지만, 한참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대학생이나 직장인 초년생들인 20대 탈모 환자분들의 스트레스 정도는 대인기피와 우울증을 유발할 정도로 극심하다고 합니다.
그런 20대들에게 주로 생기는 흔히 M자탈모라고도 부르는 남성 3자 탈모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남성 3자 탈모의 근본 원인
3자 탈모의 원인은 크게 유전과 남성호르몬입니다. 흔히 스트레스, 잘못된 식생활이나 생활 습관, 술, 담배, 피로 등으로 빠진다고 생각하고 또 그렇게 설명하는 두피관리실이나 약국, 심지어는 병원들이 많은데 사실 부수적인 원인이라 원인이 제거 된다고 해도 탈모의 진행속도가 조금 늦추어질 뿐이지 큰 변화는 없습니다.
현대 의학으로는 아직 유전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유전에 의한 탈모인지 아닌지는 탈모전문 병원에 오셔야 제대로 진단 받고 치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증상은 남성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는 사춘기 때부터 탈모가 시작되어 보통 20대 중반쯤 되면 어느 정도 헤어라인 M자 부위가 뒤로 밀려 보이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젊은 탈모남성들 중에 군대에서 고생을 해서 탈모가 많이 생겼다고 생각을 하기도 하는데 어느 정도는 맞는 이야기일 수는 있지만 시기적으로 맞아서 그렇게 느낄 뿐이지 군대를 안 간 사람도 탈모가 진행되기는 마찬가지 입니다.
물론 집안에 다른 사람은 모두 탈모가 없으니 유전이 아닌 것이 아니냐고 반문하시는 도 있지만, 가족 중에 모두 탈모가 있더라도 본인은 탈모가 아닐 수가 있고, 반대로 모두 정상이더라도 본인만 탈모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 유전자가 탈모에 관여하기 때문에 그 형질 발현이 불규칙 해서 입니다.
탈모의 초기에는 평소보다 머리 털이 더 많이 빠진 다는 느낌을 받다가 더 진행되면 3자 부위 헤어라인 쪽 모발이 가늘어 진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자 부위가 비어 보이는 것은 사실 모발이 없어서가 아니라 가늘어서 이며, 더 진행되면 가는 모발이 솜털 처럼 변해 모발이 없는 것 같은 상태가 됩니다.
3자 탈모는 치료보다는 예방이다
탈모의 진행을 멈추거나 발모를 유도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유전에 의한 남성형 탈모의 경우 프로페시아 (성분 명 피나스테리드) 가 특효약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 아쉽게도 헤어라인 쪽에는 효과가 많이 떨어집니다.
또한 미녹시딜이라는 바르는 약(남성용 5%, 여성용 3%)을 고려해 볼 수도 있는데 아주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현대 의학으로선 유전에 의한 M자 탈모의 경우 모발이식을 대체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피관리를 탈모치료로 알고서 탈모치료라고 할 수 있는 피나스트레이드 성분의 처방 이나 탈모 예방 차원의 탈모관리를 받는 시기를 늦추는 실수를 하신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탈모는 치료가 아니라 예방이라는 것을 꼭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자문: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원장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