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발의 모주기에 대하여 -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과 탈모 이야기 

모발의 모주기에 대하여 -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많은 분들이 탈모라고 하면 머리가 빠져서 안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고의로 병적으로 뽑지 않는 이상 머리카락이 빠지더라도 모발의 뿌리 부분은 두피 안에 계속 있기 때문에 다시 머리카락이 나오게 됩니다.

   

사실 모발이 다년생 풀과 비슷하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겨울이 되어 잎과 줄기가 시들어도 뿌리 부분은 낙엽과 눈으로 뒤 덮인 땅 속에서 추위를 견뎌내고 봄이 오면 다시 파란 새싹을 틔우는 것은 모발이 빠져도 두피 속에 있는 모발의 뿌리부분에서 다시 모발이 자라나는 것과 정말 비슷합니다.

 

   

   

모발의 모주기에 대하여 -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탈모가 없는 정상 모발도 다년생 풀처럼 빠졌다가 다시 나오는 과정을 반복하는데 이를 모주기라고 합니다. 모주기는 성장기, 퇴행기, 휴지기로 나뉘게 됩니다.

   

   

모발의 모주기

   

성장기에는 모발이 계속 자라고 휴지기에는 모발이 더 이상 자라지 않는데 성장기에서 휴지기로 넘어가는 기간을 퇴행기라고 합니다. .

   

성장기는 보통 3~6년, 퇴행기는 3주, 휴지기는 보통 3개월 정도입니다. 정상 모발도 탈모가 된다는 것을 생각해 봤을 때 의학적으로 탈모란 단순히 모발이 빠지는 현상이 아니라 모주기 중 성장기가 짧아지고 휴지기가 길어지는 증상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발이식이나 탈모와는 반대로 제모는 모주기를 인위적으로 조작을 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모근에 레이저로 손상을 가하여 모발을 약하게 해서 성장기는 매우 짧게 3개월 정도의 휴지기는 매우 길게 하는 것입니다.

   

   

   

모발의 모주기에 대하여 -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모발의 성장기가 3~6년이라고 한다면, 기네스 신기록도 7m를 넘기지 않습니다. 이는 정상 모발도 주기적으로 빠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모발이식을 하게 되면 수술 후 3주 즈음에 이식된 모발이 대부분 빠졌다가 수술 후 3개월 즈음에 다시 자라나오기 시작하는데 이는 이식된 모발의 주기가 새로운 모주기의 시작이 되는 것입니다. 가끔은 예외적으로 약간만 빠지는 분도 있습니다.

   

또한 정상 모발의 휴지기가 평균 3개월 정도라고 봤을 때 이식된 모발은 이식되자 마자 휴지기에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간혹 인터넷 상에서 보면 모발이식 후 6개월이면 자라나올 모발은 이미 다 나온 것이라는 글이 있는데, 역시 드물게는 1년 후에 새로 자라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술을 통해 이식된 모발은 외부의 충격을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휴지기가 정상에 비해 많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발이식수술을 받았는데도 머리가 안자란다고 생각되는 분들도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휴지기가 너무 길다면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와 같이 탈모를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병원에서 좀 더 자세한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의료자문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원장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모발이식 전문병원에서 말하는 두피관리법- 타입별 두피관리

옥건헤어라인에서 말하는 탈모 예방약 프로페시아

무모증의 원인과 치료법 -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헤어라인에서 말하는 탈모와 두피건강

탈모가 아니 여도 빠지는 머리카락 -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여성탈모를 유발하는 나쁜 습관 -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탈모 예방을 위한 펌과 염색이야기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