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건원장님과 병원이야기

넓은 이마와 헤어라인교정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탈모이야기 

넓은 이마와 헤어라인교정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통계로는 이제 한국의 탈모환자가 약 1000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탈모 진료환자 수가 연간 18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탈모가 비단 남성들만의 문제가 아니게 된 것입니다.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는 여성 헤어라인 모발이식이 많은 곳으로 환자분들 중 여자분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예외적인 모발이식 병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넓은 이마와 헤어라인교정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의 성별 진료환자 추이를 보면 남성은 약 10만 명, 여성은 약 9만명 정도라고 하고 합니다. 상대적인 비율만 봤을 때는 남성 환자가 많지만 여성의 탈모는 남성보다 조금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기 때문에 환자의 비율이 비슷한 것입니다. 하지만 통계로는 탈모인구가 1000만명에 이르기 때문에 전체적인 탈모인구 중에 극히 일부만이 탈모치료나 모발이식을 받는 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탈모 환자가 점점 늘어나는 원인은 대부분 유전적 요인에서 비롯되지만 최근에는 환경오염,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같은 후천적 요인으로 인한 탈모 인구 또한 증가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요원인은 성별이나 연령대에 따라서 조금 씩 달라지고 있습니다.

   

   

여성의 연령대별 탈모 원인

   

2030대 젊은 층의 탈모 이유는 아무래도 스트레스에서 시작되는 탈모가 많으며, 취업, 결혼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0대 이상이 되면 두피의 수분이 줄어들고 두피가 건조해지면서 탈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수년간 반복된 염색, 파마 등으로 인한 모발 손상도 탈모를 부추기는 원인이 됩니다. 중년에 접어들면 신체의 전반적 기능이 약화되어 관리만으로는 손상된 모발이 쉽게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넓은 이마와 헤어라인교정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여성형 탈모는 앞머리 이마 선은 유지되면서 정수리 부위 모발이 가늘어지고 적어지는 특징이 있으며, 머리카락이 얇아져 숱이 없어 보이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모발이식을 통한 고민해결

   

여성 탈모 또한 남성 탈모와 마찬가지로 모발이식만이 완벽한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심하지 않은 탈모에 대하여서 여성분들은 본능적으로 커버하시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의 여성 모발이식은 탈모의 비중 보다는 '이마의 S라인'을 위한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많이 합니다.

   

여성의 헤어라인은 얼굴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인식을 하지 못하는 부위입니다. 헤어스타일에 따라 외적으로 느껴지는 분위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여성들에게는 헤어스타일 자체만으로도 민감한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넓은 이마와 헤어라인교정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그렇기 때문에 모발의 양이 상대적으로 많은 후두부에서 모발을 채취해 탈모 부위에 이식해주는 방법을 사용하여 이마의 라인이 너무 좁거나 아니면 너무 넓은 부분들을 교정하는 것입니다.

   

앞머리 없이 시원한 올림머리를 하게 되면 인상도 시원해 보이고 더 자신감 있어 보이긴 합니다. 올림 머리를 하지 않더라도 이마의 일부를 내보이는 경우도 헤어라인이 매우 중요하지만 너무 넓은 이마라면 이런 헤어스타일을 하기엔 다소 힘드실 것입니다.

   

넓은 이마와 울퉁불퉁한 헤어라인으로 고민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저희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에서 상담과 진료를 통해 아름다운 헤어라인으로 고쳐보시기 바랍니다.

 


의료자문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원장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프로페시아의 부작용에 대하여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두피건강을 위해 알아야 할 탈모이야기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에 좋은 기호품과 나쁜 기호품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모발이식과 생착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모발이식 수술과 주의사항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와 탈모에 좋은 음식이야기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C자 탈모와 U자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