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건원장님과 병원이야기

탈모의 형태와 모발이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탈모이야기

탈모의 형태와 모발이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간염이나 여러 질병이 A형 B형 같은 식으로 나뉘듯이 탈모도 형태에 따라 부르는 이름이 다릅니다. 바로 우리가 흔히 잘 아는 M자 탈모와 중년들을 괴롭히는 C자, O자 탈모입니다. 최근엔 20~30대의 젊은 층에게 많이 생기는 M자 탈모 때문에 남성탈모는 M자 탈모 뿐이라고 착각하는분들까지 생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M자 탈모인구가 비교적으로 많을 뿐이지 C자 O자 탈모환자가 적은 것은 아닙니다.

   

   


탈모의 형태와 모발이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M자 탈모의 증상

   

M자 탈모는 남성형 탈모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탈모로 일반적으로 남성탈모라고 하면, M자 탈모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 M자 탈모는 앞머리에 탈모가 생겨 헤어라인이 밀려난 모습이 M자 같다고 하여 M자 탈모라고 불립니다. 하지만 M자 탈모는 C자 탈모와 O자 탈모와 같이 생기는 경우도 있고 젊은 나이에 시작될 수록 탈모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 관리가 중요합니다.

   

M자 탈모가 남성형 탈모라고 해서 무조건 유전적인 요인으로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M자 탈모 또한 스트레스나 다른 요인으로 인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그 요인을 없애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C자 탈모의 증상

   

C자 탈모는 U자 탈모라고도 불리며 이마와 정수리에 탈모가 진행되어 앞머리가 전부 벗겨져 모양이 C자 같다고 해서 C자 탈모 혹은 U자 탈모라고 불립니다. 일반적으로 M자 탈모나 정수리탈모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C자와 M자 탈모가 같이 올 때는 M자 탈모가 더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C자 탈모와 정수리 탈모가 같이 올 때는 C자 탈모가 더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그럴 뿐이지 절대적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유전 형태에 따라 예외가 존재합니다.

   

   

O자 탈모의 증상

   

O자 탈모는 남녀 직장인 모두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타입의 탈모로 두피의 두정부 부분에서 시작하는 탈모입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O자형 탈모로 광범위하게 진행되며, 남성의 경우에는 정수리부터 모발이 빠져 둥근 원형모양으로 헤어라인 탈모까지 진행되어 결국 탈모가 헤어라인과 정수리 양쪽 모두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는 유전병이기 때문에 사실상 예방을 하지 않는다면 지속적인 약물복용과 관리로 상태를 유지할뿐 빠진 머리들을 다시 나게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가 너무 많이 진행되어 머리숱이 거의 없어진 상황이라면 모발이식을 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모발이식에 대해

   

모발이식수술은 탈모가 진행된 부위를 후두부의 건강한 모발로 복구하는 것이지 탈모가 진행될 것을 예방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초기 단계에 수술을 하게 되면 탈모 정도가 심하지 않은 기존의 모발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탈모의 형태와 모발이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유전으로 의한 탈모는 사춘기 이후부터 평생에 걸쳐 진행됩니다. 거기에 젊은 나이에 시작되는 탈모는 그만큼 진행속도가 빨라질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 여러 형태의 탈모가 같이 진행된다면 그 진행속도는 더욱 더 빨라집니다.

   

만약 여러 종류의 탈모가 같이 진행중임에도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지 않았다면 빨리 진찰해 보고 탈모를 예방해야 합니다. 특히 C자 탈모와 M자 탈모가 같이 진행되는 것을 방치 한다면 대머리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탈모가 의심되신다면 저희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찰을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의료자문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원장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탈모건강에 중요한 두피관리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여성탈모가 생기는 이유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모발이식수술에 대해서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젊은 여성들도 조심해야 하는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탈모로 이어질 수 있는 건성비듬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젊은 층에서도 늘어나고 있는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겨울철 탈모예방법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