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성 모발이식과 남성 모발이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탈모이야기 

여성 모발이식과 남성 모발이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흔히 헤어라인교정 이라고 하면 탈모가 없는 여성의 이마 쪽 모발이식을 일컫는 말입니다. 사실 여성 헤어라인 교정 수술이 유행하게 된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수 년 전만 하더라도 밀도가 떨어져 어색하게 되기 때문에 여성 헤어라인 교정은 하지 말자는 것이 의사들 사이에서 공론화 되기도 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의료 기술의 발달로 이제는 넓은 이마가 콤플렉스인 많은 여성들이 헤어라인 교정 수술을 받고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

   

   

 

여성 모발이식과 남성 모발이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여성헤어라인 교정수술은 남성탈모 모발이식 수술이 발전하면서 가능해 진 것입니다. 여성은 따로 헤어라인교정 혹은 헤어라인수술 이라고 수술명을 부르지만 사실 따지고 보자면 여성의 모발이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 헤어라인이식과 남성모발이식의 공통점

   

모발이식 수술 결과의 핵심 중 하나는 생착률입니다. 생착률이란 모발 100개를 이식하였을 때 최종적으로 살아 남는 모발의 비율을 말합니다. 현대 의학으로는 타인의 모발을 이용하는 데는 어느 정도의 한계가 있어서 자신의 모발을 이용하여 위치만 옮겨 심는 자가모발이식술이 세계 공통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여성도 마찬가지로 안 보이는 후두부의 모발을 이용하여 이마 쪽에 이식하게 됩니다.

   

흔히 수술한 후 후두부는 어떻게 되냐고 질문 하시는데 저희 병원에서 수술 받으시면 머리칼 사이를 손으로 뒤져 찾아 보려 해도 구별아 안 가게 해드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성 모발이식과 남성 모발이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가 있는 사람에게는 심은 모발이 일부만 살아 남아도 큰 문제는 없지만 탈모가 없는 여성에게는 만일 그런 일이 발생한다면 큰 일이겠죠. 수술을 안 하니 만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험이 풍부하고 모발이식 최신 의료지견에 능통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형외과라고 결과가 좋은 것은 아니고 피부과라고 특별히 결과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성형외과나 피부과는 모발이식을 하더라도 다른 수술이나 진료를 같이 병행하기 때문에 시시각각 변하는 모발이식 최신 지견을 따라 가기 힘듭니다. 모발이식뿐만 아니라 다른 진료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모발이식만 하는 입장에서 보면 사실 탈모와 모발이식 만으로도 공부할 것이 너무 많습니다. 모발이식을 하는 대부분의 의사들은 왜 생착률이 떨어지고 결과가 나쁜가에 대해 모르면서도 자기가 뭘 모르는 지도 모르고 수술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경험이 많고 얼마나 기술이 앞선 의사가 수술을 하는가에 따라 생착률이 달라지고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은 당연합니다. 경험도 물론 중요하고 앞선 기술도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더 중요한 것은 제대로 알고 수술하는 것입니다. 저희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모발이식 최신 의료지견들을 그 때 그 때 흡수하며 저희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대로 알고 수술하고 있습니다.

 

 

      여성 모발이식과 남성 모발이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즉, 모발이식에서는 생착률이 중요하고 생착률을 높이려면 모발이식만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야만 한다는 점입니다. 그 중의 하

나가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라고 자신 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남성 모발이식과 여성 모발이식의 차이점

   

여성의 경우는 남성과 비교하였을 때 생착률에 따른 수술방법은 거의 동일하며, 이는 남성의 모발과 여성의 모발이 근본적으로 큰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사실 남성보다 여성의 모발이 조금 가늘기 때문에 헤어라인 수술을 하기에는 더 유리하지만 크게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며, 남성모발이식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헤어라인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은 말 그대로 이마에 선을 그리는 것이기 때문에 얼마나 경험이 많은 의사가 수술을 하느냐 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감각이 있는 의사가 집도 하느냐 도 중요합니다.

   

흔히 1 : 1 : 1 을 안면윤곽의 황금비로 보고 모든 성형외과에서는 비율에 맞추어 양악 수술 등 안면윤곽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헤어라인도 사실은 안면윤곽의 일부이기 때문에 여성헤어라인 수술은 이마의 안면윤곽 수술이라고 봐도 좋습니다.

   

이마의 안면윤곽 수술은 그냥 비율만 맞추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얼굴은 입체적 구조이고 눈과 코의 크기와 위치, 입의 모양, 턱선 등 전체적인 윤곽이 고려되어 각 개인에 맞추어 개별화 되어 헤어라인 디자인이 이루어 져야 합니다.

   

   

 

여성 모발이식과 남성 모발이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헤어라인은 라인을 너무 많이 내리던 너무 적게 내리던 어색할 수 있습니다. 가끔 너무 적게 헤어라인을 내리는 수술을 하는 병원들을 보게 되는데 사실 티도 안 나게 약간 이식하는 것은 전과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간과 해서는 안 되는 부분은 기존 모발과의 조화와 자연스러움입니다. 탈모도 없는 젊은 여성이 수술 후 모발이식을 받은 티가 난다면 수술을 안 하느니만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경험이 풍부하고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시술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와 같은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 시술을 받으셔야 섬세함과 예술적 감각이 충분한 헤어라인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의료자문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원장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탈모인들의 고민, 모발이식 된 머리카락도 빠지는가?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탈모예방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넓은 이마와 헤어라인교정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프로페시아의 부작용에 대하여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두피건강을 위해 알아야 할 탈모이야기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에 좋은 기호품과 나쁜 기호품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모발이식과 생착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