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건헤어라인 탈모치료 이야기
어제 SBS 뉴스 에서 탈모 치료와 관련한 뉴스가 있어서 오늘의 주제를 탈모치료로 잡아 보았습니다. 특히 저도 잘 쓰지 못하는 탈모 샴푸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저희 옥건 헤어라인도 모발이식을 하신 분들에 한 하여, 수술 하시고 편리하게 샴푸로 이식 전용 샴푸를 스프레이식 쓰고 있습니다. 탈모 치료목적이 아니고 이식한 생착에 도움이되고 모발이식 수술 후에 샴푸를 편하게 하는 정도입니다.
젊은 남성들의 남성형 탈모에서 모발이식을 제외하고 효과가 가장 좋은 것이 프로페시아입니다. 성분 명은 Finasteride로 프로페시아는 상표명입니다.
현재는 발매된 지 10년이 지나 특허권이 끝난 상태라 여러 제약회사마다 다른 상표명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프로페시아는 헤어라인 쪽에는 효과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어서 M자 탈모의 경우 이 약을 복용하면 좋을 지 여부는 반드시 탈모를 전문으로 하는 의사에게 상의 해 본 후 복용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처방을 받으셔야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를 복용하시는 분들 중 가끔 복용이 불필요한 분도 복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니 꼭 전문병원을 찾아서 올바른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페시아는 임상실험을 통해서 80~90%의 환자가 전 보다 좋아졌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렇지만 프로페시아에는 한계가 있어서 M자 부위와 이마 쪽 탈모에는 별 효과가 없고 정수리 부위에 특히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많이 진행된 탈모보다는 탈모 초기에 효과가 좋습니다. 탈모가 많이 진행되었거나 M자 부위 등 이마 쪽 헤어라인 부위 탈모에는 모발이식수술 이외에는 특별한 치료법이 없는 실정입니다.
프로페시아 다음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이 미녹시딜인데 효과는 50%정도 입니다. 하지만 효과가 나타난다 하더라도 프로페시아에 비해서는 효과가 미미한 편입니다.
탈모는 유전적 질환이다.
유전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지만 아직은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인 유전을 치료할 수 있을 정도로 현대 의학이 발달하지는 못했습니다.
탈모치료에 대부분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치료를 중단하기 때문입니다.
근본원인이 유전이기 때문에 설령 효과가 있는 약이라 해도 치료를 중단하게 되면 수개월 안에 원래 상태로 원상복귀 되는 것입니다
미국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탈모 치료제는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 두 가지뿐입니다. 시중의 다른 수 많은 치료제들은 그 효과를 검증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탈모전용샴푸나 건강보조 식품들이 탈모에 전혀 효과가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 효과를 미비한 것이 사실입니다.
저희 옥건헤어라인에서도 두피 관리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모발이식수술 후 탈모방지 샴푸를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조치는 수술 후 관리 정도의 의미일 뿐 근본적인 치료는 어렵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탈모치료의 확실한 해결책 모발이식
모발이식수술을 하면 이식된 하나하나의 모발이 자라나올 확률이 평균 90%정도 됩니다. 즉 수술을 하게 되면 이식된 모발 중에 약 90% 정도가 자라나와 결과적으로는 수술 받는 사람 모두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효과면에서는 모발이식수술을 대체 할 수 있는 치료방법은 없고 약물치료로는 프로페시아 만한 것이 없습니다.
물론 위와 같은 상황은 모발이식수술만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 수술 받았을 때 나오는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발모효과가 있다고 무조건 떠들어대는 상품들은 거론할 이유조차 없는 이유입니다.
전화 상담 신청하기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