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모발이식
절개법과 비절개법의 차이점
모발이식은 절개법(FUSS)과 비절개법(FUE)이 있는데, 이름에서 보여지듯 모발이식을 위한 모발의 채취 방법에 따른 구분 방법입니다. 모발 이식 수술은 뒷머리에서 모발을 채취하여 탈모부위에 이식을 하는 것으로 채취 방법에 따른 분류 때문에 모발 이식의 방법 까지 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옥건 헤어 라인 모발이식 센터처럼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의 경우 환자 분의 상태에 따라서 적합한 수술 방식을 택하여 시술 하고 있으며, 환자에 따라 절개법 혹은 비절개법 중 더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마케팅적으로 "비절개"를 내세워 흉터 없는 모발이식 등을 광고하는 경우도 있지만, 옥건 헤어라인의 모발이식은 절개식과 비절개식을 모두 그냥 모발이식이라고 합니다.
고객님의 경우 절개법과 비절개법을 동시 시술을 받았으며 아래의 이미지는 6개월 후 이미지로, 절개 위치를 알고 있어도 한 달 정도에는 매우 가는 붉은 선만 보이게 되며 일주일정도 더 경과된 뒤에는 그마저도 찾을 수 없습니다.
< 옥건 원장님의 '흉 안남기는 절개법' 수술 후 6개월 째>
< 비절개법으로 모낭 채취 후 남은 반점 형태의 흉터들 > <1년 정도가 되면 거의 찾아볼 수 없게 됩니다 >
모발이식에 대한 오해
일반적인 모발 이식에 대한 오해는 수술 부위가 모발이식 후에 부자연스럽게 표시가 나는 것, 동반 탈락, 모발을 채취한 뒷머리 부분의 흉터에 대하여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전체적인 탈모가 아닌 M자 탈모의 모발이식을 한 분들의 경우 대부분 티가 잘 나지 않습니다. 이유는 M 자 탈모이신 분들은 이미 탈모부위를 대부분 옆의 머리로 가리는 헤어 스타일이기 때문입니다.
동반탈락
동반 탈락의 경우도 대부분 한꺼번에 빠진다고 생각을 하시는데, 동반 탈락의 경우도 조금씩 이루어지기 때문에 젊은 분들은 거의 표시가 나지 않습니다. 저희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에서는 한번 빠지고 다시 나게 될 이식 모발에 대하여서도 관리를 해서 빠르게 다시 자라나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모발 채취 부위의 흉터
모발이식을 한 환자 분의 머리는 위의 사진에서도 확인 했지만 빗으로 구석구석 탐색을 해도 1달 반 만이면 흉터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상처 부위의 붉은 기운도 한달 반 정도 후에는 거의 찾을 수 없습니다.
즉 절개법으로 모발이식을 하시더라도 제대로 된 모발이식을 받는 경우에는 흉터를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옥건 원장님은 2010년 흉 안남기는 절개법, 흉 안남기는 봉합법으로 국제모발이식학회(ISHRS)에서 발표논문 중 최고상인 Best Practical Tip 수상을 하셨습니다. 이 수술법은 옥건 원장님이 후두부 채취를 하는 과정에서 오랫동안 연구하신 끝에 기존 절개법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한 수술방법입니다.
의료자문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원장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
전화 상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