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호품이 탈모에 미치는 영향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탈모이야기 

기호품이 탈모에 미치는 영향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누구나 술이나 커피, 차등의 기호품을 하나 둘 정도는 가지고 있기 마련인데, 이렇게 다양한 기호품들이 있는 만큼 우리 몸에 좋은 것도 있고 나쁜 것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너무 많이 하면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술과 담배인데, 술과 담배는 단순히 건강에만 안좋은 것이 아니라 모발에 자극을 주게 되어 탈모를 촉진시키는 것들입니다.

   



기호품이 탈모에 미치는 영향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알코올과 니코틴, 카페인 등 기호식품에 함유된 성분들을 계속적으로 섭취했을 경우 영양 불균형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두피와 모발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담배에는 4000여종에 이르는 화학물질이 들어 있기 때문에 많이 알려진 봐와 같이 각종 암을 유발하는 매우 해로운 물질들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담배의 니코틴은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심장의 기능 항진, 혈액 응고 촉진, 혈관수축, 혈당증가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정상인이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는 전체 머리카락(약10만개)의 0.05%에서 0.1%에 해당하는 50여개에서 100여개 정도가 빠지는 데, 담배의 니코틴에 의해 말초혈관이 수축되고 혈액순환과 산소공급을 억제시켜 탈모가 촉진되며 얼굴의 피부에 주름살을 만들고 조기 노화가 오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담배의 연기 속의 입자들이 모공을 막기도 해 피부 대사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여드름이나 염증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탈모로 고민하고 있다면 담배를 끊는 것이 탈모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기호품이 탈모에 미치는 영향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술과 탈모

   

두피는 모발에 가려져 있으나 얼굴 피부에 비해 상당히 예민한 피부 구조로 돼 있습니다. 특히 알코올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홍반 및 염증을 유발하며 피지분비가 갑자기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는 데 이러한 홍반, 염증의 증가와 피지의 분비는 두피에 직접적으로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과음은 간에 부담을 주게 되며 모발, 두피에 손상을 주기 때문에 음주는 적당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 후에는 두피에 대한 세정에 신경 써야 하고 염증이 나타난 경우 진정 작용을 시켜야 합니다.

 

술은 약으로도 훌륭한 작용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과하면 위장장애를 일으키게 되며 술에는 방부제가 첨가돼 있는 경우가 많아 모발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므로 적당한 음주 문화가 탈모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기호식품과 탈모

   

커피와 콜라, 각종 드링크와 초콜릿 등에는 카페인 성분이 함유돼 있어 숙면을 방해하고 이는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고 윤기 없게 만듭니다.

   



기호품이 탈모에 미치는 영향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특히 카페인은 위장장애를 유발하는데, 식도와 위장 사이 괄약근을 이완시키는 역할을 해 위산이 역류되는 현상을 일으키기도 하는데 위장 계통의 문제는 얼굴에 그대로 표출되는 경우가 많아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기호품

   

녹차는 특히 비타민의 함량이 높은데, 레몬과 비교해 5~6배 정도로 감기, 피로회복, 피부미용,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탈모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녹차는 커피와 콜라, 각종 드링크와 초콜릿 등과는 다르게 탈모 예방에 일정부분 도움이 되는 기호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테킨은 많은 식물 속에 들어 있는 성분 중에 하나로 녹차에 들어 있는 대표적인 성분이 있고 항안드로겐 성분과 함께 탈모를 유발하는 DHT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어 탈모를 예방해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차로 마셔도 좋고 녹차 우린 물로 두피 마사지를 해도 효과적입니다. 어떤 분은 녹차 잎으로 탈모 부위에 팩을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녹차우린 물에는 타닌 성분이 있어 모공을 조여주며 플라보모이드 성분이 세정작용을 해 비듬까지 없애줘 결국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주기 때문에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물론 두피에 아무리 좋은 기호 식품이라도 너무 지나치면 해가 될 수도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탈모는 완벽한 예방은 불가능하지만 진행 속도는 늦춰줄 수 있기 때문에 머리가 다 빠지기 전에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몸에 나쁜 것들은 모발에도 나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며 몸에 좋은 것들은 모발에도 좋은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의료자문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원장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오해할 수도 있는 C자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정확히 알아야 하는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완벽한 탈모치료를 위해 알아야 할 것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모발이식수술을 염두해 두어야 하는 이유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두피관리로 예방하는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스트레스로 인해 생길 수 있는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여성탈모의 해결법 모발이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