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발건강에 좋은 음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탈모이야기 

모발건강에 좋은 음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는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병인만큼 다양한 속설과 민간요법 등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대게 의학적으로 검증되지도 않았고 실제로 효과가 있다고 하는 경우도 드뭅니다. 하지만 탈모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쉽게 나아지지 않는 탈모에 견디다 못해 민간요법을 행하거나 탈모에 좋다는 음식 등을 먹곤 하는데, 이렇게 검증되지 않은 치료법들을 행한다고 해서 탈모가 나아지는 경우보단 악화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보들이 마냥 잘못 된 것들만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무엇이 속설이고 무엇이 진짜 효과가 있는 것인지 잘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정보들은 서로 다른 경우가 많아 더욱 문제가 되곤합니다.



   

모발건강에 좋은 음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모발건강과 음식

   

흔히 검은 음식이 검은 머리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검은 음식이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 소리지만, 검은 콩이나 깨는 비타민E가 들어있어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고 항산화 물질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머리카락과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어 모발을 좀 더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음식들입니다.

   

또한 두부나 우유, 달걀노른자같이 비타민A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들도 발모에 도움을 주며, 과일이나 해조류, 녹색 채소 등도 모발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육류나 염분 등은 너무 많이 섭취할 시 부정적인 작용을 하는데 특히 버터같이 기름지고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음식은 모발건강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모발건강에 좋은 음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

   

모발건강과 발모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 중에서도 유명한 음식으로는 검은 콩 이외에도 녹차나 석류, 솔잎 등이 있는데, 녹차는 특히 비타민의 함량이 높아 감기, 피로회복, 피부미용,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탈모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항안드로겐 성분과 함께 탈모를 유발하는 DHT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석류는 여성호르몬이 다량 함유된 대표적인 식품으로 석류에 포함된 천연 에스트로겐은 여성호르몬과 흡사한데, 이러한 성분이 탈모를 촉진하는 남성호르몬을 억제해줘 탈모의 진행을 늦춰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 피부노화를 막고 흰머리가 잘 나지 않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모발건강에 좋은 음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솔잎은 여러 비타민과 칼슘, 철분 등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성분들이 골고루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동의보감에 발모를 돕는다고 나와있어 유명하기도 한데, 불편한 속을 풀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너무 지나치면 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는 완벽한 예방은 불가능하지만 진행 속도는 늦춰줄 수 있기 때문에 머리가 다 빠지기 전에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몸에 나쁜 것들은 모발에도 나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며 몸에 좋은 것들은 모발에도 좋은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피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적당히 섭취해도 탈모가 심하시다면 증상이 더욱 악화되도록 방치하지 마시고 반드시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같은 병원을 방문하여 제대로 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자문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원장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젊더라도 조심해야 하는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모발이식으로 해결하는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기호품이 탈모에 미치는 영향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오해할 수도 있는 C자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정확히 알아야 하는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완벽한 탈모치료를 위해 알아야 할 것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모발이식수술을 염두해 두어야 하는 이유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