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탈모이야기
모발이식이 된 머리카락도 빠지는가 -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저희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를 찾으시는 탈모 환자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의 하나는 모발이식이 된 머리도 탈모가 되느냐는 것입니다. 탈모 질환을 가진 분들은 모발이식을 하더라도 과연 이식된 모발들이 잘 자랄지에 대해 잘 알지 못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몇 몇 분들은 모발이식을 했는데도 머리가 빠졌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지만 지금까지 그 모발이식 이후에 모발이 빠졌다고 하시는 분을 만나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옥건헤어라인의 원장이신 옥건선생님의 말에 따르면 모발이식이 된 머리카락도 빠지게 되는지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모발이식 시 떼어내는 공여부는 유전적으로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부위에서 채취하게 됩니다. 일명 'Safety Zone'(안전구역) 이라고 불리는 부분입니다.
위의 그림에서 검게 칠해진 부분이 바로 Safety Zone이라고 부르며, 탈모가 심하게 진행되어도 남아 있는 유일한 부분입니다. 귀 윗부분을 포함하여 귀 2cm 앞까지를 Safety Zone이라고 부릅니다.
중간부분에서 채취하는 경우
귀 위에서부터 한쪽 방향만 채취하는 경우
가로방향의 파란색 굵은선이 모낭을 채취하기 위해 절개하는 부위입니다. 채취 부위는 수술에 필요한 모량, 2차 수술의 필요성, 그리고 의사의 선호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형 탈모의 경우에는 귀 윗부분까지 탈모가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여자분들은 귀 뒷부분부터 채취를 해야 합니다.
이식된 모발들은 3주 전후 사이로 한차례 빠지게 됩니다. 그 후 3~4개월 사이에 그 자리에서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게 됩니다. 그렇게 새로 자란 모발들이 자연스러운 성장주기를 지니며 앞으로 평생 지니게 되는 모발입니다. 유전성탈모 환자의 경우 이식된 모발을 제외한 기존의 모발은 탈모의 영향을 받습니다. 하지만 이식된 모발들은 시간이 지나거나 탈모가 계속 진행이 되어도 빠지지 않습니다
모발이식 수술 전 주의사항
수술일 최소 일주일 전부터 비타민을 포함한 영양제, 아스피린류, 혈액순환제(징코민, 기넥신 등)과 미녹시딜 및 로게인 등 두피에 바르는 약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아스피린류는 항응고 작용이 있는 약들이며 미녹시딜계열의 약물은 혈관확장 작용을 하므로 수술 중 지혈이 잘 안되게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한 달 전부터 사용 안하는 것이 좋으나 위험한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미녹시딜계열의 약은 수술 후 10~14일 후부터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술 후 한달 정도는 미용실과 이발소를 이용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고 수술일 전에 미리 다녀오시는 것이 좋으며 수술남성분들은 머리를 삭발수준으로 너무 짧게 깎지 않아야 수술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흰 머리가 많으신 분들은 수술 전에 검은 색으로 염색을 하셔야 하며 특히 모낭을 채취하는 후두부 쪽의 두피를 꼼꼼하게 염색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흰머리는 뿌리도 희기 때문에 모낭 분리 시 구분이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반드시 수술 전날을 포함해서 수술 후 2주간은 금연, 금주를 해야 합니다. 2주동안 술과 담배가 모발의 생착률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위의 주의사항들만 숙지하신다면 모발이식 후 정상적으로 머리카락이 자라는 것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물론 모발이식의 효과를 바로 볼수 있는 것은 아니고 1년정도는 기다려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도 모발이식 후에 탈모가 재발할것이 걱정되신다면 탈모를 전문으로 치료하는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에서 정확한 진단 후에 수술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의료자문: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원장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
모르면 손해보는 탈모치료의 원칙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