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트레스가 탈모에 미치는 영향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탈모이야기

스트레스가 탈모에 미치는 영향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흔히들 만병의 근원이 스트레스라고 말합니다. 그만큼 스트레스는 우리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은 틀림이 없는 사실입니다.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사는 사람이 몇몇 되지는 않겠지만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가시간에 운동을 하기도 하고 본인이 가장 잘하는 것을 찾아서 동아리 활동을 하기도 하며, 취미생활을 즐기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합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한번에 없이기란 쉽지 않습니다.

   

   

 

스트레스가 탈모에 미치는 영향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자주 언급되는 원인은 스트레스입니다. 탈모의 원인이 스트레스가 원인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스트레스가 탈모에 영향을 미치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스트레스에 의해서 탈모나 다른 질환이 생기는지는 의학적으로 설명하기 힘든 부분이 있기 때문에 진료를 하는 입장에서 둘러대기 좋은 변명이 스트레스인 것 같습니다.

   

저희 옥건헤어라인에서 탈모 때문에 모발이식수술 상담을 받으러 오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스트레스가 많아서 탈모가 생긴 것 같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확실히 탈모는 대부분 경우가 유전에 의한 것이지만 스트레스를 받아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신체에서는 생리적인 변화가 생기는데 변화를 주도하는 물질아 스트레스 호르몬이라는 물질입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 스트레스 호르몬 작용을 설명해 드리갰습니다.

   

 

 

스트레스가 탈모에 미치는 영향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밤에 산길을 가다가 호랑이를 만났다고 가정해봅니다. 닭살이 돋듯이 온 몸의 털이 곤두서고 머리털도 쭈뼛해 질 것입니다. 또 동공이 열려 눈동자는 커지고 온 몸의 근육에는 힘이 잔뜩 들어갑니다. 그런 상태로 조금만 있으면 낮에 먹은 음식이 얹히는 것 같고 방광의 근육이 느슨해져 오줌까지 지릴 수 있을 것입니다.

   

생화학적으로는 더 복잡하게 설명할 수 있겠지만 상식적으로 스트레스와 탈모와의 관계를 설명해 보갰습니다. 닭살이 생기고 머리털이 곤두서는 이유는 피부와 모낭을 연결하는 입모근이 수축해지기 때문입니다. 작은 동물들이 위기 상황에서 자신의 몸을 크게 보이게 하려는 본능이 아직 퇴화하지 않고 남아있기 때문인데 입모근이 수축하면 두피가 압박을 받아 모근으로 가는 혈액의 흐름이 감소하게 됩니다.

   

굳이 입모근이 아니더라도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는 근육으로 피가 몰리고 소화기관이나 모근 등으로 가는 혈행이 줄어 들기 때문에 장기간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소화도 안되고 탈모도 진행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가 탈모에 미치는 영향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그러나 사람마다 스트레스를 느끼는 차이는 있기 때문에 그 정도는 다릅니다. 또한 같은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사람에 따라 다른 반응을 보입니다. 하지만 고민은 또 다른 고민을 낳을 뿐이니 긍적적인 자세로 밝게 사는 것이 그 무엇보다 좋은 탈모 예방법입니다. 평소에 바쁜 업무에 시달리더라도 휴일에는 레포츠 등 취미 생활을 가져보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꼭 탈모가 아니라 어떤 병이든 자기 자신이 어떻게 마음 먹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방에 틀어박혀서 고민만 하지 말고 밖으로 나와 산책도 하고 운동도 한다면 스트레스의 정도는 심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탈모는 감출 수록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갖고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와 같이 탈모를 전문으로 치료하는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탈모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의료자문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원장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탈락한 모발이 다시 자라는 시기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인들을 위한 지침서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가발의 종류와 착용법 - 옥건 헤어라인 탈모 팁

가을에 더욱 중요한 타입 별 모발관리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약의 부작용과 오해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인에게 중요한 운동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가장 확실한 탈모치료 방법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