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20대는 물론 10대에게 까지 탈모가 보이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탈모가 흔해졌는데, 원래 탈모는 일반적으로 빨라도 40대에나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에는 환경적인 원인이나 호르몬,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젊은 나이에 탈모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거기다 최근 젊은 층에 발생하는 탈모가 증가함에 따라, 면접을 앞둔 사회 초년생이나 여자친구를 사귀려는 대학생 등 여러 사람들이 탈모로 고생하고 있는데, 이런 식의 조기탈모는 지속적으로 관리하거나 약을 복용하여 진행을 늦춰줄 수 있으며, 탈모가 심각한 경우 모발이식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모발이식 수술은 자신의 후두부의 머리카락을 이용하여 시술되는데, 해당부분의 머리카락은 이른바 반영구모로 불리며, 탈모가 걸리더라도 머리가 잘 빠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모발이식 수술은 모발의 밀도를 최대한 높이고 모발이 자라나는 방향으로 이식해 자연스러운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발이식에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시술이 중요하기 때문에 시술하는 의사의 감각과 기술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3천모 내외의 모발을 이식한다고 하지만 환자 분의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모수의 중요성 보다는 건강한 생착 등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젊은 나이에 탈모가 생기는 경우
탈모는 별다른 건강상의 문제를 동반하지 않지만 심각한 콤플렉스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으며, 본인의 나이를 보다 더 늙어 보이게 하여 대인관계에 위축되는 등 정신적인 문제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인 유전적인 요인이나 노화 외에도 최근에는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과도한 헤어 제품 사용 등이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0대 쯤에 발생하는 탈모가 유전적인 원인에 의한 탈모라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히 진행되는 탈모와 달리 그 진행속도가 무척 빠르기 때문에 가능한 초기에 발견하여 철저하게 관리해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만약 초기에 발견하지 못하여 머리가 많이 빠진 경우라면 모발이식수술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모발이식은 시술 시기와 방법 등에 따라 치료효과의 차이도 크기 때문에 신중히 고려해봐야 하며, 어디까지나 모발을 이식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탈모를 완전히 치료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20대에 탈모가 생기는 탈모인들은 대부분 결혼이나 취업에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고, 학생들은 원만한 교우관계 정립이 어렵다고 합니다. 또한 한창 때인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에 탈모가 심하면 우울증에 인한 자살충동까지 느낄 정도로 매우 심각한 질환입니다. 우리나라의 탈모 인구는 전체 인구의 약 20%에 해당하는 천 만명에 이를 정도로 많이 있습니다.
20대의 탈모는 왕성한 남성호르몬의 작용 때문에 매우 빠르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취업과 탈모가 맞물리면 스트레스가 배가 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초기 탈모는 먹는 약이나 바르는 약 등으로 늦출 수 있기 때문에 잘 관리해줘야 합니다. 거기에 탈모의 진행이 늦어지면 탈모가 완화 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처럼 탈모는 많은 문제가 되기도 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생깁니다. 만약 탈모 때문에 모발이식을 고민하시고 계신다면 저희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에서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의료자문: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원장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
스트레스가 모발건강에 끼치는 악영향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여성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모발이식으로 해결하는 탈모고민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환절기 모발건강에 중요한 두피관리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제대로 알아야 하는 탈모상식-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