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군대와 탈모에 대한 오해 - 모발이식 옥건헤어라인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탈모이야기 

군대와 탈모에 대한 오해 - 모발이식 옥건헤어라인

 


최근에는 10대 청소년들에게도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가 발생하고 있을 정도로 탈모의 연령대가 내려가서 20~30대의 젊은 직장인환자들은 더 이상 말할 것도 없을 정도입니다. 일반적으로 남성탈모는 대부분 유전에 의해 발생하는 탈모이지만, 요즘에는 스트레스나 기타 요인에 의한 후천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거기다 탈모가 진행되어도 무심코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탈모는 초기에 발견해서 치료하면 보다 더 심각해 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 무엇보다 초기에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탈모가 아닌 분들의 모발도 계절이나 스트레스, 식생활 등 외부 환경에 따라 빠지는 모발의 개수가 날마다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얼마나 빠진다고 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탈모 상담을 하다 보면 군대 가기 전에는 멀쩡했는데 군대에서 고생해서 탈모가 생겼다고 말하는 분들

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군대와 탈모에 대한 오해 - 모발이식 옥건헤어라인


   

   

군대와 탈모

 

대한민국 남자라면 반드시 한번은 가야 하는 군대지만, 간혹 군대에서 고생해서 탈모가 생겼다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하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군대에서 고생한 것과 탈모는 무관합니다.

   

군대에서 고생해도 탈모가 생기는 사람들은 일부에 불과하고 여군들은 아무리 고생해도 대머리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20대 남성탈모의 가장 주요한 원인은 유전이기 때문입니다. 속칭 대머리라고 부르는 남성형 탈모의 주요한 원인은 크게 2가지로 유전과 남성호르몬입니다.

   

유전에 의한 남성형 탈모는 남성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는 사춘기부터 탈모가 진행되기 시작되어 20대 중반 즈음에는 외관상으로도 대부분 탈모 형태가 드러나게 됩니다. 군대에서 고생해서 탈모진행이 조금 더 될 수는 있지만 고생한 것만으로 대머리가 되지는 않습니다. 군대에서 고생해서 머리가 빠진 것이 아니라 군대 제대할 때 즈음이 공교롭게도 유전에 의한 탈모 증상이 나타날 시기인 것입니다.

 

   

군인들을 위한 탈모예방법

   

01. 고른 영양섭취

   

잘못된 식습관은 우리의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모발건강에도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무리한 다이어트나 아침밥을 거르는 습관 등으로 인해 영양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 자연히 모발에도 지장을 주게 되기 때문에 충분한 영양을 줄 수 있게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군대와 탈모에 대한 오해 - 모발이식 옥건헤어라인




식생활과 관련되어 많이 나타나는 빈혈이나 변비도 모발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균형 있는 영양 섭취와 식생활은 모발건강을 지키기 위해 중요한 요소입니다.

   

   

02. 충분한 휴식과 숙면

   

군생활에서 수면 부족으로 인해 체온이 내려가게 되면 혈액순환이 나빠져 모발의 발육을 어렵게 만듭니다. 수면 시간을 늘리는 방법이 별로 없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부족은 스트레스도 많이 받게 되므로 피부의 혈관이 수축 되어 모발발육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적당한 휴식과 수면 그리고 적당한 운동 등은 건강뿐만 아니라 모발건강에도 매우 중요합니다.

   

   

03. 올바른 머리감기

   

거친 세발 법은 모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샴푸를 곧바로 정수리에 쏟은 후 손톱으로 박박 긁어대면 시원할 수는 있으나 두피를 손상시켜 염증에 감염될 가능성이 높으며 모근을 손상시켜 모발의 발육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군대와 탈모에 대한 오해 - 모발이식 옥건헤어라인


   

   

또한 헹굼을 철저하게 하여 비누기를 제거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누기가 남게 되면 두피에 자극을 주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두피의 청결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훈련이 끝나면 머리를 감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04. 모발관리

   

짧게 자른 머리로 인하여 모발관리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탈모정보 중 모자에 의하여서는 탈모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하지만 방탄 헬맷의 경우 특성상 두피의 특정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지 때문에 손수건이나 종이 등으로 압력을 골고루 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군생활 중에 탈모관리는 일단 청결함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주 머리를 감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깨끗이 헹구어 비눗기를 제거하는 것 좋습니다.

   

   

사실 유전에 의한 탈모의 경우 모발이식만큼 확실한 치료법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문제는 다른 치료법과는 다르게 기존 모발을 탈모 없이 건강하게 하는 치료가 아니라 이미 과도하게 탈모가 진행된 부위의 모발을 건강한 후두부 모발로 대체하는 치료법으로 치료라기 보다는 복구라고 하는 것이 더 맞는 표현입니다.

 

   

따라서 유전에 의한 탈모의 경우 모발이식수술과는 별개로 탈모 치료도 병행이 되어야 차후에 탈모를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군대처럼 생활습관이나 환경으로 인한 탈모는 생활습관을 바꾸고 환경 요인을 없애는 것만으로도 치료가 되어서 건강한 모발로 되돌릴 수가 있지만 유전에 의해 탈모가 생겼다면 치료 없이 탈모를 막을 수 없습니다.

   

모발이식이 현존하는 탈모 개선방법 중에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임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탈모의 치료적 접근 없이 단순히 모발이식만 한다면 또 다른 부위의 탈모로 재수술 이 불가피해 집니다. 그러므로 수술을 서두르기보다는 반드시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가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고 치료받아야 합니다.

 


의료자문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원장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젊더라도 조심해야 하는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스트레스가 탈모에 미치는 영향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의 형태와 모발이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인들의 고민, 모발이식 된 머리카락도 빠지는가?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건강에 중요한 두피관리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여성탈모가 생기는 이유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모발이식수술에 대해서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