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건원장님과 병원이야기

[노컷뉴스] 모발을 위해 채식보다 단백질류 음식 골고루 먹어야

 

 

 

 

[노컷뉴스] 모발을 위해 채식보다 단백질류 음식 골고루 먹어야

2011년 10월 26일

▶기사원문보기

 

 

얼마 전 한 인기 방송인이 토크쇼에 출현해서 육식보다는 채식위주로 식단을 짜서 건강을 지킨다고 전했다. 채식주의 식단은 일정 부분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긴 한다.

 

또한 최근에는 사찰음식이 다이어트 건강식으로 인기를 끌며 책이나 방송에 소개가 되기도 했다. 그러나 채식이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것만은 아니다.

 

이에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의 옥건원장은 "채식위주의 식단으로 성인병을 일정 부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디만 오히려 탈모로 고민하는 환자들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이어 "탈모 환자가 잘못된 상식으로 채식만을 고집하는 경우가 있는데 옳지 않은 방법"이라고 지적했다. 성인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론 육류 섭취보다는 채식과 함께 생선이나 야채, 제철 과일들을 먹는 식생활이 큰 도움이 된다. 성인병의 원인인 동물성 지방을 섭취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많은 질환들을 예방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옥건원장은 "윤기 있는 모발과 탈모를 예방하고자 한다면 채식만이 아닌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음으로써 여러가지 영양분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모발은 주성분이 단백질로 구성돼 있어서 어느 정도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주의 할 점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등에 들어있는 동물성 지방에는 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서 성인병이 원인이 되기도 하고 모든 것이 과하면 오히려 모발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적당한 양을 골고루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모발의 건강을 위한 단백질 보충을 위해서는 육류보다는 콩이나 두부, 생선으로 대체 하는 것이 좋은데 등푸른 생선에는 모발에 좋은 단백질과 함께 성인병과 탈모를 예방하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건강한 모발관리를 위해서는 편식보다는 제철과일과 야채 등 골고루 음식물을 섭취해주는 것이 일정부분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