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젊더라도 조심해야 하는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탈모이야기 

젊더라도 조심해야 하는 탈모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통계자료에 의하면 현재 국내의 전체 탈모 인구 중 절반은 20, 30대가 차지할 정도로 젊은 층의 탈모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탈모는 유전이라고만 여기기 때문에 올바른 대처법을 모르는 채 방치하는 경우가 많으며, 탈모는 유전적인 영향뿐만 아니라 환경적인 영향으로도 생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갑자기 모발의 숱이 줄고 가늘어지면서 빠지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다면 탈모를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탈모의 원인

   

탈모가 발생하는 원인에는 다양한 이유들이 있지만, 남성의 경우 유전적인 요인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 외에도 안드로겐이라는 남성 호르몬의 작용 때문에 발생하기도 하며, 내분비질환이나 영양결핍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남성형 탈모는 주로 M자 탈모라고 불리며, 크게 이마와 머리털의 경계선이 뒤로 밀리면서M자 모양으로 이마가 넓어지고 정수리 부위에서도 탈모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여성탈모의 경우에는 유전적인 요인보다 스트레스나 과로, 호로몬 불균형, 과도한 다이어트 등 남성탈모보다 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여성탈모는 남성에 비해 이마 위의 모발선이 유지되면서 머리 중심부의 모발이 가늘어지고 머리숱이 눈에 띄게 적어 보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탈모 예방법

   

탈모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만큼 많은 예방법이 있지만, 대부분 일상 생활에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것으로 특히 충분한 수면과 휴식은 아주 좋은 방법 입니다.

   

   



   

   

스트레스는 인체의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방해하고 모발의 혈액과 영양소 공급을 저하시킵니다. 따라서 가능한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맵고 짠 음식을 먹는 것도 탈모를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우리 몸에 좋은 음식은 탈모예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들을 잘 챙겨먹는 것도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모세혈관의 순환을 촉진시켜 탈모의 진행속도를 늦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모발관리에 가장 중요한 것

   

건강한 두피와 탈모예방을 위해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올바른 샴푸사용과 모발건조 입니다. 샴푸는 두피나 모발의 오염을 씻어내는 것이 주목적이지만 머리를 감는 동안 두피에 자극을 주게 되어 건강한 모발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샴푸를 할 때는 뜨거운 물보다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야 하며, 손톱으로 긁을 시 두피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손끝의 지문부분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의 양을 너무 많이 쓰는 것도 좋지 않은데 손을 오므렸을 때 움푹 들어간 부분에 찰 정도면 적당합니다. 또한 본인의 두피 상태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머리를 충분히 헹구어 주는 것이 세정성분에 의한 손상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샴푸를 한 후에 머리를 말릴 때는 자연건조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모발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열에 약하기 때문인데, 뜨거운 바람은 모발의 단백질을 파괴할 뿐 아니라 모발의 수분을 급격히 앗아가 머리카락의 감촉을 나쁘게 해 푸석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선풍기나 드라이기의 냉풍을 이용하여 머리를 말려야 하며, 이때는 20cm 이상 떨어져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는 유전이나 다른 원인에 의해 일어날 수도 있지만 평소 나쁜 습관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탈모가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유전이지만 그 다음으로 문제되는 원인이 바로 나쁜 습관입니다. 때문에 평소 꾸준히 잘 관리하는 것으로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의료자문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옥건원장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수술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께

의학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들로 홍보성 거짓 정보들로 혼란스럽지 않게

진실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넓은 이마와 헤어라인교정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해결에 가장 중요한 시기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여성탈모가 생기는 이유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인들의 고민, 모발이식 된 머리카락도 빠지는가?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유전에 의한 탈모의 완치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여성 모발이식과 남성 모발이식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

탈모건강에 중요한 두피관리 - 옥건 헤어라인 모발이식 센터